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알아두면 좋은 잡다한 정보

인천 공항에 이런곳이.....알면 도움되는 시설 1

by 머어니머어니 2023. 1. 14.
728x90

 

바,펌,생맥주

- 즐거운 마음으로 출발한 여행 아니면 업무차 해외로 나가시는 분들  면세점 내 식당가는 많이 있지만 약간에 알코올을 섭취할 수 있는 곳이 있다는 것을 아십니까?

출국 수속을  맞히고  면세점 구간에 들어오셨다면  터미널 1은 면세지역 게이트 30번 주변에 있는 STELLA * ARTOIS  /  터미널2는 4층 면세지역 게이트 231번 부근    Angel-in-us  를 찾으시면 간단하게 맥주나 와인 등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비행기 탑승 시간이 많이 남아   어디에서 쉬는 게 좋을까 고민이 드신다면  간단하게  맥주나 와인 같은 알코올음료를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잘 알려지지 않은 곳이라 아는 사람들만 가는 곳이니  식사보단  간단한 음주를 원하신다면  한번

찾아가 보세요  공항속에 숨어있는  바입니다.

라운지 사워 시설

-공항에 샤워 시설이 있다. 왜?

이유는  긴 비행을 하고 인천공항에서 환승하는 고객 여러분들을 위해 준비되어 있는 시설입니다.

이 시설은  환승 고객님들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일반 탑승 고객도 이용을 하실 수 있으나  샤워시설 이용료 3000원이  필요하면  샤워 후 사용하실 수건을 준비하던가 필요하다면 별도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샤워 시설 위치는  터미널 1은  4층 면세지역 29번 게이트 부근(서편 환승편의 라운지) /면세지역 25번 게이트 부근(동편 환승 라운지)   / 터미널 2는 4층 면세지역 231번 게이트 부근(서편환승라운지) / 면세지역 268번 게이트 부근(동편 환승 라운지)에 있습니다  더운 여름  출발하기 전  땀이 많은 고객님들은  시원하게 샤워 한번 하고 비행을 시작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샤워 후 비행기에 탑승하시면  어디로 가시든 산뜻한 여행이 되실 거라 생각됩니다.

공항에 이런 시설이 있네요

외투  보관  서비스

-한 겨울  추운 날씨에 계절이 바뀌는 나라로  가시는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한기지 아쉬운 건  각 비행사마다 서비스하는 곳이 다르다는 것이 좀 불편합니다 하지만 그래도 없는 것보단 좋은 서비스 외투 보관   서비스 그럼 각 항공사 별로 어디서 하는지 알아볼까요

단 이 서비스는 계절 서비스로(12~2월)까지만 이용가능하다는것도 참고하세요

1. 대한항공

 -대한항공은  터미널 2를 이용하시는 승객은 24시간 외투 보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대한항공 코트룸은  제2여객터미널 일반지역 1층 중앙에 위치한 한진택백에서  탑승수속을 마친 후 탑승권을  제시 접수증을 작성하시면 된다. 1인 1 점퍼 보관이 기본이고 무료는 5일이다 5일 이상 이용 시 1일 이용 요금이 2500원이 부과되면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로도 결제 가능한 서비스  5일간은 무료  5일 이상 보관하셔도  5일을 제외한 나머지  일수은 하루당 2500원 부과.

2. 아시아나항공

 -제1여객터미널 아시아나 국제선 항공권을 발급받은 아시아나클럽, Star Alliance 회원은 24시간 외투 보간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다 1인 1 벌 보관이 기본이며 접수일로부터 5일은 무료  5일   초과 시 세탁소에서 정한 요율 2000원의 요금을 

부과한다  옷을 맞기는 곳은 제1여객터미널 내에 있는 크린업 세탁전문점  M, L, K열  4번 출구 앞  지하 1층이다

단점은 지하에 있는 곳에 갔다  왔다 하는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는 점이 문제다 만약  코트를 보관하시려면  넉넉한 시간을 가지고  출국장에 나오시는 걸 권장합니다. 대신 5일 이후 부과되는 이용료는 대한항공 보다 저럼 하네요

주의 별도에 연락 없이 30일 동안  옷을 찾아가지 않을 시 임의 처분 된다고 합니다.

유아시설

요즘 가족과 함께 여행하시는 승객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보통 비행기 탑승 1시간 전에는 공항에 도착해있는 경유가 많이 있습니다 함게 출발한 아이들이 공항에서 한시간 이상 놀곳이없다면  우리는 아이들이 이곳 저곳 구경하고 싶은곳에 따라다녀야 합니다 아직 배행기 탑승도 해보지 못했는데 아이들과 함게 하다 에너지가 다 바닥나는 일이 벌어집니다.

이럴 때  아이들을 이곳에 데리고 가시면 편안하게  커피 한잔 하시면서 아이들이 노는 모습을 보고만 있으셔도 됩니다.

아이들이 놀 수 있는  어린이 놀이터 제1여객터미널 4층 면세지역 동편에 위치해 있는 키즈존  만약 서편에서  비행기 탑승르 하셔야 한다면  조금 멀 수도 있습니다  제2여객터미널 3층 면세지역 231번 게이트 부근  어린이 놀이시설 각 여객터미널에  한 곳 씩 있다는 게 좀 아쉽습니다 요즘은 어린 승객들도 많은데 최소 동서 두 개소가 있으면 더 좋을 것 같은데 

아직은 한 개소밖에 없습니다 그래도  아이들이 안전하게 놀 수 있는 시걸이 있다는 게 중요하죠 아이들이 신나게 놀고 비행기에 탑승하면  곤히 잠들지도 모르죠  사랑하는 아이들과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캡슐 호텔

공항에 있는  이 캡슐 호텔은 이런 분들이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탑승할 비행기가  새벽 비행기고  집에서  탑승 시간을  당일 맞추기 힘들다면  탑승 전날 저녁 캡슐 호텔을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공항 내에 있어  최대한에 휴식을 취할 수 있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반대로  도착을 늦은 시간에 해서  당일 집으로 돌아갈 교통수단이 없는 승객분들도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오랜 비행에 피곤한데  편안하게 샤워도 하고 잠자리도 편안한 곳이 있다는 걸  알려드립니다.

위치는 제1여객터미널 교통센터 1층중앙에 있고 제2여객터미널 교통센터 지하 1층 동측 버스 매표구 근처에 다락휴라는 곳이 있습니다.  제1터미널 4층 면세지역 11번 게이트 부근에는 환승 승객을 위한 환승호텔이 있는데(2/1일부터 리모델링으로 인해 영업 중단 예정)

 

 

공항에는 이것 말고도  소소하게 알고 있으면 좋은 정보들이 많이 있습니다 
다음에는 아주 소소하지만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되는 공항 정보를 모아 오겠습니다.

 

 

728x90